전체메뉴 닫기아이콘

교육과정

환자 접수부터 퇴원까지, 완벽 고객응대 A to Z

재생 권장 인터넷 브라우저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80% 이상 총  없음 총  100점 / 80% 반영 총  100점 / 20%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40점 이상


교육비 안내

교육비 환급 우선지원 기업 환급 지원 기업
(1000인 미만)
환급 지원 기업
(1000인 이상)
정부지원금 자부담금 정부지원금 자부담금 정부지원금 자부담금
129,360 116,424 12,940 103,488 25,880 51,744 77,620

과정소개

본 교육과정은 현대 의료 서비스 분야에서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병원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에게 필요한 필수적인 역량과 지식을 제공합니다. 본 교육을 통해 효율적인 의료 서비스 제공, 고객 만족도 향상, 정보시스템 활용, 복잡한 예약 및 일정관리에 대한 이해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교육대상

의료기관 종사자

교육목표

- 병원 내원 고객의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분류하여 개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 병원 서비스 접점별 매뉴얼을 기반으로 일관된 고품질 서비스 제공할 수 있다.
- 데이터 기반의 고객 만족도 분석 및 개선 활동을 통해 병원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교육목차

환자와 병원 사이의 가교, 병원 코디네이팅
진료접수하기
고객진료정보 파악하기
대기고객 관리하기
고객정보 분류하기
고객매뉴얼 관리하기
고객관계 관리하기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예약일정 관리하기
고객정보 전달하기
진료대기시간 관리하기
진료 전 설명하기
청구 수납하기
미수금 관리하기
증명서 발급하기
보험 청구하기
병원 홈페이지 관리하기
온라인 고객 관리하기
고객 만족도 조사하기

SNS 공유하기

HRD-Net
수강평 등록

교육청
사이버 교육센터

안전보건공단
자료실

상단으로가기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