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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환자응대 및 환자케어 실무과정

재생 권장 인터넷 브라우저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

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80% 이상 총  없음 총  100점 / 80% 반영 총  100점 / 20%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40점 이상


교육비 안내

교육비 환급 우선지원 기업 환급 지원 기업
(1000인 미만)
환급 지원 기업
(1000인 이상)
정부지원금 자부담금 정부지원금 자부담금 정부지원금 자부담금
117,040 105,336 11,710 93,632 23,410 46,816 70,230

교육대상

의료기관 임직원

교육목표

- 환자중심의 의료서비스와 병원 차원의 실천전략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 환자응대를 위한 관계형성 및 의사소통 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 환자군별 질환에 대한 이해와 환자케어 방법 및 주의사항에 대해 이해할 수 있다.

교육목차

병원고객이 바라는 의료서비스
병원에 필요한 서비스리더십
병원에 필요한 조직문화
병원 고객접점별 서비스 전략
병원 환경 관리하기
병원 고객 대기시간 관리하기
환자를 위한 응대 자세와 진료 안내
의료전문가의 이미지메이킹
병원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불만 고객 및 환자와의 의사소통
환자케어를 위한 경청과 공감
환자와의 비언어적 의사소통의 중요성
아동환자 케어
임산부환자 케어
노인환자 케어
암환자 케어
심뇌혈관질환자 케어
희귀질환자 케어
장애인환자 케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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