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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기업직업훈련카드] [필수교육] 의료기관 및 요양기관 종사자 CS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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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료기준

총 진도율 중간평가 최종평가 과제
80% 이상 총  100점 / 10% 반영 총  100점 / 70% 반영 총  100점 / 20% 반영
반영된 평가, 과제 점수 합산 40점 이상


교육비 안내

교육비 환급 우선지원 기업 환급 지원 기업
(1000인 미만)
환급 지원 기업
(1000인 이상)
정부지원금 자부담금 정부지원금 자부담금 정부지원금 자부담금
190,960 171,864 19,100 152,768 38,200 76,384 114,580

교육대상

1. 의료기관 종사자
2. 요양기관 종사자
3. 병원서비스 종사자

교육목표

1. 의료기관 종사자로서 고객에게 의료기관의 서비스를 제대로 안내하고 서비스 할 수 있다.
2. 고객의 감정을 이해하고 고객 만족을 시킬 수 있다.
3. 고객 만족을 위한 병원 내 매뉴얼 기획 및 교육과정을 기획할 수 있다.

교육목차

의료산업 패러다임의 변화
의료기관의 고객 개념과 진료 서비스
서비스의 이해
고객 관계와 서비스
고객 서비스 매뉴얼 (고객매뉴얼 관리하기)
고객 상담 스킬 1 (온라인 상담하기)
고객 상담 스킬 2 (전화 상담하기)
고객 상담 스킬 3 (진료 후 상담하기)
예약 관리 1 (온라인 예약 관리하기)
예약 관리 2 (오프라인 예약 관리하기)
예약 관리 3 (예약일정 관리하기)
대기 고객 관리 (대기 고객 관리하기)
안전 및 위생 관리 (안전 및 위생 관리하기)
병원 이미지 메이킹 (병원 이미지 관리하기)
고객 중심의 서비스와 본원적 경쟁전략
서비스의 과학적 접근
서비스의 경영학적 접근
서비스의 행동경제학적 접근
이기는 대화, 져주는 대화
져주는 대화의 요령
호감을 얻는 커뮤니케이션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성
따뜻한 고객 맞이
친근한 공감대 형성
효과적인 서비스 설명
서비스 구매제안
고객 배웅
고객 만족도 조사 (고객만족도 조사하기)
고객 중심 조직 구축 (직원 CS 교육하기)
소통하는 조직 구축 (팀워크향상 프로그램 기획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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